실시간 뉴스



대구 북구청, ‘적극행정’ 실천 위해 WHY&HOW 교육 실시…직원 역량 강화 박차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지난 19일 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직자들의 적극행정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 교육 ‘WHY&HOW 할 것인가?’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 덕림씨’로 잘 알려진 최덕림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최 강사는 202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총감독을 맡아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공직자의 역할과 변화, 갈등을 넘어서는 실행 전략 등을 TED식 강연 형식으로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공직자들의 적극행정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 교육 ‘WHY&HOW 할 것인가?’가 열리고 있다 [사진=북구청]

특히 현장에서 체득한 생생한 사례와 혁신을 향한 실천적 제안은 공무원들에게 자존감을 회복시키고 일하는 방식의 변화 필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구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적극행정을 실현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수사례 경진대회와 우수 공무원 선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북구청은 적극행정 실현을 위한 다양한 제도적 기반 마련과 함께 실무자의 역량 강화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북구청, ‘적극행정’ 실천 위해 WHY&HOW 교육 실시…직원 역량 강화 박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