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시 “부산의 정체성 표현할 창의적인 굿즈 디자인 찾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와 부산디자인진흥원이 12일부터 내달 31일까지 ‘2025 부산 도시브랜드 굿즈(상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의 도시브랜드 심벌마크와 도시브랜드 슬로건 ‘부산 이즈 굿’(Busan is good)을 활용해 참신하면서도 상품성 있는 팬 상품디자인을 개발·발굴하기 위해 진행된다.

올해 공모 분야는 생활소품, 패션잡화, 액세서리, 어린이 상품, 문구·사무용품, 공예품 등으로, 1인(팀)당 2개 팬 상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2025 부산 도시브랜드 굿즈(상품)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대한민국 내 사업자 등록을 완료한 사업체 또는 수상작 선정일을 기준으로 2개월 이내 사업자 등록 절차 진행이 가능한 개인이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시는 1차 서면 심사와 2차 실물 평가를 거쳐 총 18점의 수상작(부산시장상 6, 부산디지인진흥원장상 12)을 선정한다. 이 중 대상 디자인에 최대 500만 원의 상금 등을 지급한다.

1차 평가 선정작은 2차 실물 평가를 위해 입체(3D)프린터 등으로 제작한 실물을 제출해야 한다. 최종 선정작은 오는 9월 2일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수상작은 시 주요 행사 및 축제와 연계해 도시브랜드 홍보 팬 상품으로 활용된다. 시와 진흥원이 운영하는 ‘부산 브랜드숍’에 입점 기회도 주어진다.

김유진 부산광역시 미래디자인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부산의 매력을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고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팬 상품(굿즈)을 발굴하기를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이 부산만의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 “부산의 정체성 표현할 창의적인 굿즈 디자인 찾습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