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시·군의회의장協, 제177차 정례회의…유진선 수석부회장, 마지막 회의 주재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 신임 협의회장 선출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지난 9일 화성특례시의회 주관으로 화성 전곡항 마리나클럽하우스에서 제177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유진선 수석부회장(용인특례시의회 의장)은 회의에 앞서 “찬란한 역사와 역동적인 미래가 공존하는 화성특례시에서 회의를 개최하게 돼 뜻깊다”면서 “오늘 우리가 함께 나눈 지혜와 결론이 경기도 지방의회의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 지방자치의 미래를 여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지난 9일 화성시 전곡항 마리나클럽하우스에서 열린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77차 정례회의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용인특례시의회]

올해 세 번째로 열린 이번 정례회의에는 △북한 대남방송 소음 피해 대응 및 주민 지원 촉구 건의안 채택의 건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기준 등에 관한 규정’ 개정 촉구 건의문 채택의 건 △군 사격장 피해 자치단체에 대한 보통교부세 제도 개선 건의안 채택의 건 등을 상정, 모두 원안대로 가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신임 협의회장으로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을 선출했다.

그 동안 회장 직무대행으로 협의회를 이끌어 온 유진선 수석부회장 임시 체제는 이날을 기점으로 종료됐다.

김승호 신임 협의회장은 “시·군의회 간 소통과 연대를 바탕으로 도민의 목소리가 행정에 더욱 충실히 반영되도록 협의회장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용인=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시·군의회의장協, 제177차 정례회의…유진선 수석부회장, 마지막 회의 주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