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수원시 당수동 일대 똑버스 10대 운행 개시


수원시 당수동 일대를 운행할 똑버스. [사진=수원특례시]

[아이뉴스24 김정수 기자] 경기교통공사에서 운영하는 경기도형 수요응답형 교통수단 '똑버스' 10대가 10일부터 수원시 당수동 일대에서 시범운행을 시작하고, 17일부터 정식 운행한다.

수원시 똑버스는 당수동, 입북동, 금곡동 중심상가 일원을 운행하며, 상대적으로 대중교통이 취약한 서수원 지역 주민의 이동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이다.

운행차량은 11인승 소형승합차 10대이며 운행 시간은 오전 6시부터 24시까지이고, 호출 마감 시각은 23시 30분이다.

시범운행 기간인 10일부터 16일까지 이용객들은 똑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정식운행하는 17일부터는 안내 요금으로 탑승하면 된다.

요금은 교통카드 기준 일반 시내 버스 요금과 동일한 성인 1,450원, 청소년 1,010원, 어린이 730원이며, 수도권 통합 환승 할인이 적용된다.

이용방법은 '똑타' 앱을 통해 가고자 하는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버스를 호출할 수 있으며, 탑승 위치와 차량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앱 사용이 어려운 이용객은 전화 호출(☎1688-0181)을 통한 이용도 가능하다.

민경선 사장은 "수원 똑버스는 이미 광교, 고색동에서도 주민들의 발이 돼 성공적으로 운행 중이다. 상대적으로 교통이 열악한 서수원 지역의 대중교통 서비스를 향상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도민들께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교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교통공사는 지난 2022년 파주 똑버스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이번 수원 똑버스까지 포함해 경기도 내 17개 시군에 총 243대의 똑버스를 운행하고있다.

/수원=김정수 기자(kjsdm0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원시 당수동 일대 똑버스 10대 운행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