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 고양 K-컬처밸리 아레나 건설사업에 4개 기업 참가의향


K-컬처밸리 앵커시설인 아레나 조감도. [사진=경기도]

[아이뉴스24 김정수 기자] 경기도는 K-컬처밸리 K-컬처밸리 복합개발사업(아레나 및 T2부지 공급)를 위한 민간공모에 모두 4개 기업이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기업은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엔에이치엔링크㈜ △㈜놀유니버스 △G2파트너스다. 이들 기업은 공연·문화 콘텐츠와 부동산 개발 등에 특화된 민간전문기업이다.

라이브네이션코리아는 세계 최대 공연기획사인 라이브네이션 엔터테인먼트(미국)의 한국 자회사로, 국내외 대형 아티스트의 공연 유치 및 공연장 운영 경험이 풍부해 아레나 운영 파트너로서 높은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엔에이치엔링크㈜는 NHN의 자회사로 온라인 예매 플랫폼 ‘티켓링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NHN은 게임·결제·광고·클라우드 등 글로벌 IT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다.

㈜놀유니버스는 K-콘텐츠 기반의 티켓 예매, 콘텐츠 제작·투자, 실감형 공간 구축까지 여가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G2파트너스는 부동산 개발 및 자문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도 관계자는 "향후 사업계획서 접수와 제안서 평가 등을 거쳐 오는 10월 중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라며 "이후 아레나 착공을 포함한 사업 본격화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수원=김정수 기자(kjsdm0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 고양 K-컬처밸리 아레나 건설사업에 4개 기업 참가의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