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대학교(총장 허영우)가 2025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인원은 석사과정 485명, 박사과정 302명 등 총 787명으로, 첨단 융합분야를 포함한 137개 학과(부) 및 전공에서 진행된다.

이번 모집에는 혁신신약학과, 반도체융합공학부, 인공지능학과 등 미래 유망분야의 전공도 포함돼 학문과 산업을 연결하는 전문인재 양성에 초점이 맞춰졌다.
특히 경북대는 2025학년도 2학기부터 전일제 박사과정생 및 석·박사통합과정생을 대상으로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하는 제도를 새롭게 시행한다. 대학원 시스템에 전일제 등록을 완료한 학생 대부분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우수 인재 유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원서 접수는 11일부터 23일까지며, 유웨이어플라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7월 31일 발표된다.
학과별로 전형 방법이 상이하므로, 지원자는 반드시 경북대 대학원 입학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요강을 통해 지원학과, 전형 방법, 제출서류 등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김병오 경북대 입학처장은 “경북대 대학원 진학은 미래를 준비하는 인재들에게 중요한 도전이자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학문적 깊이와 실무역량을 겸비한 리더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