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장선 평택시장 "대통령 공약과 평택시 전략사업 연계, 국비 확보 최선"


핵심 공약 발맞춰 평택 발전 청사진 제시
첨단산업·교통·복지 등 25개 사업 집중 논의

제21대 대통령 공약 관련 평택시 중점사업 대응계획 보고회 모습. [사진=평택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평택시가 이재명 대통령의 주요 국정 공약과 연계한 시의 전략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지난 4일 종합상황실에서 ‘제21대 대통령 공약 관련 평택시 중점사업 대응계획 보고회’를 열고 대통령 국정 공약과 연계할 수 있는 시의 전략사업에 대한 분야별 대응 방향을 면밀히 점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첨단산업, 교통도시, 환경, 보건복지 등 9개 분야에 걸쳐 총 25개 주요 사업을 중심으로 대응계획이 보고됐다.

각 부서는 과제별 추진 전략과 국정과제 연계 가능성, 국비 확보 방향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논의된 주요 사업은 미래산업 기반 구축, 광역교통망 확충, 기후변화 대응, 생애주기별 복지지원, 지역 문화유산 보호, 농축산업의 지속 가능한 전환, 지역대학과 연계한 인재 양성 등 시민 삶의 질 개선과 지역 성장 기반 확충 등이다.

시는 일부 과제에 대해 정부 공모 대응과 중앙부처 협의를 병행하며 실질적 성과 창출에 주력할 방침이다.

정장선 시장은 “대통령 공약과 평택시 전략사업 간 연계 가능성을 빈틈없이 검토해 국정 방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국비 확보와 정책 실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장선 평택시장 "대통령 공약과 평택시 전략사업 연계, 국비 확보 최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