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옥규 충북도의원 “라이즈센터 운영 조례 전면 개정”


[아이뉴스24 장예린 기자] 국민의힘 이옥규 충북도의원이 충북지역대학혁신지원센터(충북라이즈센터) 운영 조례안 전부 개정에 나섰다.

충북도의회는 산업경제위원회 소속인 이 의원이 대표 발의한 ‘충북지역대학혁신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입법예고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개정안은 충북도가 전국 유일하게 지역라이즈센터 운영 조례를 제정해 시행 중이라는 점에서 그 상징성과 실질적 의미가 크다고 도의회는 설명했다.

국민의힘 이옥규 충북도의원. [사진=아이뉴스24 DB]

지난해 교육부 훈령(511호)으로 만든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운영 규정’에 따라 충북라이즈센터의 실질적인 운영 기능과 행정 이행 체계를 전면 정비하는 내용이다.

△라이즈 정의 및 지원 대상 명시 △라이즈센터 기능 신설 △ 정보 보안 및 비밀유지 의무 명문화 등이다.

이옥규 의원은 “충북은 이미 라이즈센터 운영 조례를 갖춘 유일한 광역자치단체다. 그간 축적된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한 이번 개정은 라이즈 정책의 선도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개정안이 시행되면 대학과 지역이 동반 성장하는 라이즈 체계를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개정안은 오는 9일부터 열리는 426회 충북도의회 정례회에서 심의 예정이다.

/청주=장예린 기자(yr040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옥규 충북도의원 “라이즈센터 운영 조례 전면 개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