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의왕도시공사-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생 안전 협력 '맞손'


의왕도시공사-군포의왕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안전교육' 업무협약식, [사진=의왕시]

[아이뉴스24 김정수 기자] 경기도 의왕도시공사가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학생 안전을 위해 손을 맞잡고 '무료안전교육'을 실시한다.

28일 공사에 따르면 지난 27일 도시공사 본사에서 의왕시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해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상호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공사는 지난 2019년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 대상 응급처치 교육을 꾸준히 운영해 왔으며,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됐던 '학교 방문 찾아가는 무료 안전교육'을 올해부터 전면 재개한다.

이번 사업은 의왕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총 28개교(초등 14, 중등 8, 고등 6개교) 학생 약 1만1,300 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운영은 의왕 시민을 대상 '심폐소생술 강사 양성 과정'을 통해 자체 양성한 10명의 시민 강사와 공사 사내 강사들이 함께 참여해 진행할 예정이다.

무료로 운영하는 교육과정은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노성화 사장은 "전한 의왕시를 만들기 위해 모든 시민이 함께 노력하고, 응급상황 발생 시 누구나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김정수 기자(kjsdm0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왕도시공사-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생 안전 협력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