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산시, ‘지방정부 AI 혁신대상’ 돌봄·복지 분야 수상


안산시가 '제1회 지방정부 AI혁신대상' 돌봄복지분야에서 수상했다 [사진=안산시]

[아이뉴스24 최화철 기자] 경기도 안산시가 ‘2025 제1회 지방정부 AI 혁신대상’ 공모전 돌봄 복지 분야에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등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인공지능(AI)을 접목한 행정 혁신 사례에 대해 평가했다.

지역 특성에 맞는 AI 인프라 및 기업 지원과 창업을 촉진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됐다.

안산시는 ‘AI 기술을 통한 각계각층 돌봄체계 구축’ 이란 목표 하에 노인 돌봄·외국인 돌봄·주민 돌봄 등 세 가지 분야에 있어 우수한 돌봄 복지 행정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AI 마이데이터 기반 고독사 예방, AI·IoT기반 비대면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AI 반려로봇 독거노인 건강관리사업 등 AI를 활용한 노인 돌봄 복지사업이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민근 시장은 “이번 수상은 AI와 복지 행정을 결합해 따뜻하고 스마트한 행정을 펼치고자 노력한 결실”이라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돌봄 복지 서비스 혁신을 통해 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행정을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산=최화철 기자(fireir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산시, ‘지방정부 AI 혁신대상’ 돌봄·복지 분야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