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산 청소년의 끼와 열정이 빛난 무대…‘제9회 청소년가요제&댄싱대회’ 성료


청소년 500여명 참가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가 지난 24일 중산지 야외공연장에서 청소년과 시민 5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제9회 경산청소년가요제&댄싱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끼와 열정을 무대 위에서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축제의 장으로 경산청소년문화연구소가 주관해 진행됐다.

제9회 경산청소년가요제댄싱대회 식전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경산시]

행사는 예선전부터 청소년 참가자들의 뜨거운 에너지와 열정이 돋보였고 본선 무대는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가 연이어 펼쳐져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가요 부문에서는 감성을 자극하는 발라드부터 역동적인 K-POP, 감미로운 R&B 등 다양한 장르가 무대를 수놓았고 댄스 부문에서는 커버댄스와 힙합, 창작 안무 등이 화려한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이끌어냈다.

이번 대회는 단순한 경연을 넘어 다양한 체험 부스와 축하공연 등 부대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가자와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문화 축제로 펼쳐졌다.

대회 본선 종료 후에는 가요와 댄스 부문에서 총 8개 부문 수상자가 발표됐고 수상자들에게는 35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돼 청소년들의 열정과 노력을 격려했다.

제9회 경산청소년가요제댄싱대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경산시]

신은영 경산청소년문화연구소장은 “무대에서 진심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관객과 소통하는 청소년들의 모습에서 큰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이 마음껏 펼쳐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오늘 무대는 청소년들이 주인공이 되어 자신을 표현하고 도전하는 값진 시간이었다”며 “경산시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당당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산 청소년의 끼와 열정이 빛난 무대…‘제9회 청소년가요제&댄싱대회’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