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교육청, ‘제18회 세계인의 날 행사’ 운영


‘세계를 잇는 마음, 더 나은 미래’ 주제로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은 본청 로비에서 ‘제18회 세계인의 날’을 맞아 ‘세계를 잇는 마음, 더 나은 미래’를 주제로 출근맞이 행사를 진행했다.

‘세계인의 날’은 법무부에서 다양한 국적과 문화를 가진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07년 제정한 법정기념일(매년 5월 20일)이다.

광주시교육청이 ‘제18회 세계인의 날’을 맞아 ‘세계를 잇는 마음, 더 나은 미래’를 주제로 출근맞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이날 행사는 직원들이 세계 평화와 함께 살아가는 세계를 만드는데 동참할 수 있도록 세계수도 퀴즈·랜드마크 엽서 투어·세계 여러 나라 전통의상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직원들이 세계 속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길 바란다”며 “광주 학생들이 ‘함께 사는 세계’에 대한 감수성과 실천의식을 키울 수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광주학생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매년 약 500명의 학생이 16개 주제로 20개 국가를 탐방하고 있다.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유수 대학과 교육기관을 방문하고 '5·18민주화운동 세계화'·'K-Culture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교육청, ‘제18회 세계인의 날 행사’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