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성제 의왕시장, 매니페스토 공약평가 4년 연속 '최고'


매니페스토 공약 이행률 86%…SA 달성

김성제 의왕시장. [사진=의왕시]

[아이뉴스24 김정수 기자] 김성제 경기도 의왕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 ‘2025 민선8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 등급을 받았다.

이로써 김 시장은 지난 2022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2023년 공약실천계획 평가, 지난해와 올해 공약이행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본부는 기초자치단체장의 선거공약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정책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공약 이행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말까지의 각 시군의 공약 이행 자료를 바탕으로 △공약 이행완료 △공약 목표달성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분야에 걸쳐 진행했는데, 시는 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고 등급을 획득하게 됐다.

지난해 12월 기준 시의 공약 이행 현황은 총 81개의 공약사항 중 46건이 완료돼 56%의 완료율을 보였으며, 전체 공약 추진율을 합산한 이행률은 86%에 달하고 있다.

시는 그동안 공약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분기별로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실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왔다.

또,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약사항 추진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시민평가단을 구성·운영해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등 공약의 민주성과 투명성 제고에도 힘써 왔다.

시는 현재 주요 공약사업으로 △백운밸리 종합병원 유치 △위례과천선 의왕까지 연장 △의왕 미래교육센터 건립 △포일동 산업단지 조성 △부곡커뮤니티센터 건립 등의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김 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이자 시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는 이정표"라며 "남은 과제들 중 어려운 사업도 많지만, 의왕시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인 만큼 임기 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수원=김정수 기자(kjsdm0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성제 의왕시장, 매니페스토 공약평가 4년 연속 '최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