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주시, 노후 '금촌2 공영주차장' 정비사업 본격 착수


경기도 파주시청 전경. [사진=파주시]

[아이뉴스24 김정수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금촌2 공영주차장의 노후시설과 이용환경 개선을 위해 대규모 정비 사업에 착수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촌2 공영주차장 정비 사업은 인근 아파트 주민들과 상가를 방문하는 시민들의 주차 편의를 높이고,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주차장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총 사업비는 19억 원으로, 이 중 10억 원은 지난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9억 원은 올해 제2회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마련했다.

시는 정비 공사를 위해 오는 6월부터 해당 주차장을 임시 폐쇄하고, 약 3개월간의 공사를 거쳐 9월 중 준공 및 재개방할 계획이다.

공사 기간 동안 주차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근 공영주차장 3개소를 대체 주차장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주요 공사 내용은 시설물 개선 및 주차관제시스템 교체다.

시는 이용자 편의를 위해 협소했던 주차면을 확장형 주차면으로 재정비해 차량 간 공간을 넓힐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정비 사업은 단순한 보수가 아닌, 이용자 중심의 실질적인 환경 개선을 목표로 추진되는 것”이라며 “공사 기간 중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계획된 일정 내에 안전하게 준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금촌2 공영주차장 정비를 시작으로 관내 노후 공영주차장에 대해 매년 순차적으로 정비 계획을 수립해 개선할 예정이다.

/수원=김정수 기자(kjsdm0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주시, 노후 '금촌2 공영주차장' 정비사업 본격 착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