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공항, 임직원 가족 초청 '2025 패밀리 데이' 행사 개최


[아이뉴스24 권서아 기자] 한진그룹 계열 한국공항(대표 이수근)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4일 임직원 가족을 초청하는 'Family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공항은 매년 5월 가정의 달에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2019년을 시작으로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다가 2023년 재개되어 올해로 4회차를 맞았다.

행사에 참석한 한국공항 임직원과 가족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공항]
행사에 참석한 한국공항 임직원과 가족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공항]

이 행사는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한국항공대학교 허희영 총장과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 속에 열렸다.

올해는 아시아나에어포트와 함께 한 첫번째 가족 초청 행사로, 양사 임직원과 가족 약 260여명이 참여했다. 작년에 비해 규모와 참가 인원이 늘어 행사가 업그레이드됐고, 진행 과정부터 종료까지 양사가 협력함으로써 한진그룹 계열 두 지상조업사 간 소통과 화합의 기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한국공항 이수근 사장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회사 소개 시간을 통해 부모님의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한국항공대학교에서 주관하는 '수도SONG 세계여행' 뮤지컬 관람, 3D 항공기 모형 만들기와 가족관계를 끈끈하게 해줄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이 밖에도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 자녀 모두에게 명예 사원증과 항공 관련 서적, 청정 제주에서 자란 제동 한우 등을 기념품으로 제공했다. 야외에 마련된 이벤트존에서는 가족사진 포토존, 캐리커처, 버블쇼, 페이스페인팅과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룰렛 게임 등을 진행해 한층 재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바쁘게 돌아가던 일상에서 잠시 쉬는 시간을 받은 느낌이었다"며 "그 시간을 소중한 가족과 하게 되어 기쁘고, 회사에서 이런 기회를 마련해주어 만족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공항 이수근 사장은 "오늘 아이들과 함께 즐겁고 멋진 추억을 많이 만들었으면 한다"면서 "아이들의 밝은 미소를 생각하며 업무에 복귀해서도 항상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공항은 1968년 설립 이래 항공기 지상조업 서비스를 주력으로 하는 국내 최대 지상조업 전문회사로 △매월 테마별 조직문화 프로그램 운영 △초등학교 입학 자녀 축하 물품 지급 △결혼/출산 직원 축하 이벤트 등 일·가정 양립을 위한 행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권서아 기자(seoahkw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공항, 임직원 가족 초청 '2025 패밀리 데이'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