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달성군, DGIST·KT와 스마트도시 구축 협약 체결


민관학 협력으로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 기반 마련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은 지난 14일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KT 대구경북법인고객본부와 함께 스마트도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과 민간, 학계가 협력해 달성군의 스마트도시 구현을 위한 과제를 발굴하고 연구와 자문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다.

KT대구경북법인고객본부 이동철 상무, 최재훈 달성군수, DGIST 이건우 총장(왼쪽부터)이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달성군]

협약의 주요 내용은 스마트도시 관련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수행, 스마트도시 분야 연구와 기술 지원 활성화, 스마트도시 구축 및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상호 자문기관 역할 수행 등이다.

달성군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공공기관과 기업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축적된 지식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은 공공기관과 민간이 보유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공유해 달성군의 스마트도시 구축과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관과 기업의 참여를 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DGIST·KT와 스마트도시 구축 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