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교육청, 스승의 날 앞두고 ‘공감‧소통 콘서트’ 개최


표창 전수·리더십 강연 등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제44회 스승의 날을 앞두고 광주시교육청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교원역량개발지원을 위한 공감·소통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교사들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강의 등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교육을 위해 헌신한 교원 등을 대상으로 장관 표창 12명·교육감 표창 10명·감사장 4명 등 총 29명에게 표창을 전수했다.

이정선 교육감(왼쪽)이 '공감·소통 콘서트'에서 표창장을 전수한 교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이어 김성학 에듀웨이 대표가 ‘행복한 교원을 위한 공감·소통 리더십’을 주제로 교원의 정체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정서적 소진을 예방하는 방법 등을 안내했다.

식전 행사로는 신혜지 광주봉주초등학교 교사와 성하울 학생이 함께 낭독극 ‘가을에게 봄에게’를 선보였다. 신 교사와 성 학생은 계절이 바뀌어도 교사와 학생이 항상 함께하면 따뜻한 정을 느낀다는 내용으로 감동을 전달했다.

이 밖에 지난해 광주탈렌트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한 ‘스텝업’ 댄스팀의 공연, 전국공무원음악대전 금상을 수상한 ‘교원 마에스트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나라’·‘스승의 은혜’ 공연 등이 진행됐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이번 행사가 제44회 스승의 날을 기념하고, 교직의 가치와 회복적 리더십을 함께 고민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교육청, 스승의 날 앞두고 ‘공감‧소통 콘서트’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