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스코어린이집, 어버이날 맞아 부모 일터 방문 행사 개최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포스코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포스코어린이집 원아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의 일터를 체험하는 특별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포스코지곡·동촌어린이집의 5세반 원아 45명과 부모 45명이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아동이 아빠와 함께 쿠키를 만들고 있다. [사진=포스코]

참가자들은 포항제철소 내 동촌숲길 산책을 시작으로 동촌플라자 구내식당 체험, 쿠키 만들기, Park1538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함께했다.

특히 구내식당 체험에서는 원아들이 직접 식권을 투입하고 음식을 받으며 부모의 일상 업무환경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Park1538 견학에서는 철강산업의 중요성과 부모의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아이들이 부모를 위해 준비한 감사의 노래와 꽃바구니 전달 깜짝 이벤트였다.

아이들이 부모를 위해 준비한 감사의 노래를 부르고 있다. [사진=포스코]

전혀 예상치 못한 선물에 일부 학부모들은 눈시울을 붉히는 등 현장은 감동적인 분위기로 물들었다.

한 직원은 "아이에게 사랑을 고백받는 순간, 바쁜 일상에 미처 표현하지 못했던 감정을 되새길 수 있었다"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준 회사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를 기획한 포항제철소 이태규 행정지원그룹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과 자녀 간의 정서적 유대가 더욱 깊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족친화 문화를 선도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는 가족 친화 경영의 일환으로 '격주 4일제'를 활용한 Park1538 패밀리데이, 어린이 대상 마술 공연 등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어린이집, 어버이날 맞아 부모 일터 방문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