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왕진 조국혁신당 신임 원내대표 [사진=서왕진 국회의원 페이스북 갈무리]](https://image.inews24.com/v1/4d106c791dbc9f.jpg)
[아이뉴스24 김주훈 기자] 서왕진 조국혁신당 의원이 8일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됐다.
당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서 의원이 원내대표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투표 결과는 공개하지 않지만, 서 의원이 과반수 득표를 얻었다고 윤재관 대변인은 전했다.
앞서 당은 지난달 29일 2기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선관위 구성을 의결한 바 있다. 후보군은 1기 원내대표였던 황운하 의원과 서 의원이 등록했다.
서 원내대표는 "혁신당은 지금까지처럼 내란 종식과 완전히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길에 의원단이 최선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저는 의원단을 지원하는 역할을 원내대표로서 흔들림 없이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검찰·기재부 개혁 등 권력기관 개혁을 비롯해 원내교섭단체 정상화를 통한 제3원내교섭단체의 실현 등을 통한 정치개혁을 할 것"이라며 "사회권 선진국·민생 입법 등 개혁 입법을 위해 다른 정당과 협력하고 협상하는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서 원내대표는 "원내의원단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원내의원단이 혁신당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원내 역할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훈 기자(jhkim@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