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모바일 게임 전용 컨트롤러 '제그', 이통3사 휴대폰 지원


 

모바일 게임기 제조업체 플라인스튜디오(대표 정성욱, www.xeg.co.kr)가 모바일 게임 전용 컨트롤러 '제그(XEG)'의 KFT, LGT 휴대폰 지원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제그는 지난 달 시작된 SKT 서비스에 이어 이통 3사를 모두 지원하는 범용 모바일게임 컨트롤러로 기능하게 됐다.

제그는 현재 SKT 27개, KTF 17개, LGT 9개 등 총 53개 휴대폰 모델과 호환이 되며 일주일 단위로 추가 모델에 대한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다.

플라인스튜디오는 업데이트를 통해 내년 2월까지 제그와 국내 휴대폰 기종과의 호환율을 70%이상으로 끌어 올릴 계획이다.

또한 플라인스튜디오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직접 폰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퀵 타임 테스트' 서비스를 실시한다. 고객은 회사를 방문해 자신의 휴대폰과 제그의 호환여부를 직접 테스트 하고 지원이 가능한 기종에 한해 호환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플라인스튜디오 김정환 사업본부장은 "모바일 게임 전용 컨트롤러는 어느 휴대폰에서나 사용 가능한 범용화 기술이 관건이다"며 "최초로 범용화에 성공한 모바일 게임 전용 컨트롤러인 제그가 국내 모바일 게임 환경에 큰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용자는 제그 홈페이지(www.xeg.co.kr)를 통해 자신의 휴대폰에 대한 지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서정근기자 antila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바일 게임 전용 컨트롤러 '제그', 이통3사 휴대폰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