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대구경북지회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엑스코 서관 2홀에서 ‘2025 대구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행사로, 외식업, 도소매업, 서비스업 등 다양한 업종의 85개 기업이 총 170개 부스를 운영하며 창업 트렌드와 아이템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특히 밀키트, 서빙 로봇, 무인점포 등 최근 각광받는 창업 모델도 전시돼 관람객의 이목을 끌 전망이다.

박람회 기간 동안 현장에서는 1대1 가맹 상담과 창업 컨설팅이 제공되며, 가맹 계약 시 가맹비 및 교육비 면제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시식·시음 이벤트와 경품 추첨 행사 등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현장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예비 창업자를 위한 창업 세미나도 눈에 띈다. 박람회 기간 매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열리는 세미나에서는 업계 전문가들이 나서 망하지 않는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 팬을 만드는 마케팅 전략, 하반기 유망 창업 트렌드, 생존 창업 전략, 가맹사업법 및 상가임대차 보호법 등 실무 중심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람회 입장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7일까지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무료로 가능하다.
박기환 대구시 경제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지역 프랜차이즈 산업의 성장이 더욱 가속화되길 기대한다”며 “대구시는 앞으로도 프랜차이즈 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창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