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오는 26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제15회 부산 마이스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부산의 조건과 특성을 고려한 창의적인 전시복합산업 콘텐츠를 개발해 도시 경쟁력을 확보하고 업계를 선도할 대표행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인공지능(AI)과 디지털 기술 활용방안 등을 포함한 전시회·국제회의 등 행사 기획·유치 △부산의 다양한 이색 회의시설을 활용한 특색있는 행사 기획 △블레저(비즈니스와 레저를 결합한 형태의 여행)·포상관광 여행객 대상 부산만의 특화된 관광 프로그램 제안 3개 분야다.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6일부터 내달 27일까지 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에 전자우편으로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류 서식은 시 홈페이지 또는 마이스워크넷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이미 운영 중이거나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 유사한 사례를 단순히 모방한 작품은 출품이 제한된다.
시는 오는 7월 중 총 8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작에는 대상(1팀) 300만원, 우수상(2팀) 각 150만원, 장려상(5팀) 각 10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향후 수상작을 활용해 행사를 개최하는 업체에는 부산시 민간주관 전시회 개최 지원사업, 벡스코 지역 민간 전시주최자 지원사업 심사에서 우대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