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1회 부산 낙동강 슬로우 철인3종 페스타’ 4일 개최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오는 4일 화명생태공원 일원에서 ‘제1회 부산 낙동강 슬로우 철인3종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낙동강변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철인3종 경기로 기존 기록 경쟁과 달리, 자연을 만끽하며 완주를 목표로 하는 ‘슬로우 철인3종’이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초보자와 가족 단위 참가자도 부담 없이 참가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대회는 올림픽코스로 철인3종의 표준코스인 스탠더드를 비롯해 스프린트, 미니 ,아쿠아슬론, 듀애슬론, 가족 릴레이 등 총 6개 종목으로 운영된다.

‘제1회 부산 낙동강 슬로우 철인3종 페스타’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대한민국 철인3종 최초 올림픽 출전 선수인 허민호 선수와 전국 동호인 1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스탠더드 종목의 기준 코스는 낙동강 119 수상구조대 일원을 왕복하는 1.5㎞ 수영,양산 원동진사를 왕복하는 46㎞ 자전거, 화명생태공원 남단 일원을 왕복하는 10㎞ 달리기 코스로 구성된다.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나 부산광역시 철인3종협회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손태욱 부산광역시 체육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낙동강 유역을 생활 스포츠와 결합해 대내외 홍보하며, 시민들의 생활체육 참여기회를 더욱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1회 부산 낙동강 슬로우 철인3종 페스타’ 4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