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장흥군가족센터, 통합적 가족지원 플랫폼 구축


가족상담과 문화교육 통해 문제 예방, 조기정착 지원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장흥군가족센터가 지역 다문화 가족을 위한 통합적인 가족지원서비스를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

장흥군가족센터는 2009년 다문화가족을 지원하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시작해, 2022년 여성가족부 정책으로 장흥군가족센터로 통합됐다.

전남 장흥군 댄스교실에서 군민들이 댄스교습을 받고 있다. [사진=장흥군]

이후 일반가족, 다문화가족, 조손가족 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한 곳에서 통합지원하는 가족복지 전문기관으로 거듭났다.

장흥군가족센터는 군 총 인구 대비 약 2.7%를 차지하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이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주체적으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정책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군은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을 비롯해 △배우자 부부교육 △성평등교육 등 기초 인권과 가족 내 역할 조율을 위한 교육사업을 집중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결혼이민자를 위한 △모국어 상담원 배치 △통·번역 서비스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 실질적 자립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강화하고 있다.

온가족보듬사업과 같은 가정 밀착형 지원체계에는 보듬매니저를 직접 파견해 가족기능 회복을 위한 맞춤형 상담과 사례관리를 병행한다.

또한 군 사회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위해 △다함께 프로그램 △교류소통공간 조성 등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군 관계자는 “가족상담과 문화교육을 통해 가정의 문제를 예방하고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조기정착을 위한 통합적인 가족지원서비스를 한 곳에서 보편적이고 포괄적으로 제공하여 보다 건강한 가정·행복한 사회를 형성하는 일에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장흥=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흥군가족센터, 통합적 가족지원 플랫폼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