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영풍 석포제련소, 임직원 대상 안전교육 실시


조업정지 기간 활용⋯신입·작업전환자 위주 체험교육 진행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영풍 석포제련소는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안전보건공단 제천안전체험교육장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및 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영풍 석포제련소 임직원들이 제천안전체험교육장에서 VR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영풍]
영풍 석포제련소 임직원들이 제천안전체험교육장에서 VR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영풍]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26일부터 이달 24일까지 진행되는 조업정지 기간을 활용해, 산업재해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총 4회에 걸쳐 실시됐으며 회당 약 25명씩, 총 10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 인원은 상대적으로 안전교육의 필요성이 높은 입사 6개월 이내의 신입사원과 기존 인력 중 작업 전환자를 중심으로 편성했다.

교육은 30분간의 이론교육과 1시간 30분의 실습 체험으로 총 2시간씩 진행했다.

체험은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실제 산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상황에 대비한 안전 수칙과 대응 방법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추락 체험, 화재경보설비의 작동, 낙하물 충격 체험, VR 체험 등 실감형 콘텐츠를 통해 학습이 이뤄졌다.

영풍 석포제련소는 향후에도 외부 전문기관과 연계한 체험형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영풍 석포제련소 관계자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 가능한 산업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풍 석포제련소, 임직원 대상 안전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