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수성구, 경북 산불 피해 복구 위해 5000만원 성금 전달


수성구 공직자 및 협력단체 성금 모금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가 자매도시 의성군을 비롯한 경북 지역의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수성구는 지난달 25일, 의성군에 1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선제적으로 지원한 데 이어, 이번에는 구청 직원들과 지역 협력단체가 함께 모은 성금 5000만원가량을 기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모금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됐으며, 총 1622만원이 모였다. 이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통합방위협의회, 새마을회, 체육회, 주민자치위원장연합회, 희망나눔위원회, 바르게살기운동, 한국자유총연맹, 통우회 등 9개 지역 협력단체도 뜻을 모아 총 3395만원을 추가로 마련했다.

수성구청 전경 [사진=수성구]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직원과 단체들이 자발적으로 함께해 준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성금이 산불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고,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에 모금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의성군뿐 아니라 안동, 영덕, 영양, 청송 등 경북 각 지역에 전달돼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수성구, 경북 산불 피해 복구 위해 5000만원 성금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