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 정기회의 개최…통일 공감대 확산 논의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 1분기 정기회의 모습. [사진=여주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주시협의회는 지난 7일 여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러우전쟁과 트럼프식 해법, 우리의 대응은?'이라는 주제의 조한범 통일연구원 석좌연구위원의 동영상 강의를 시청한 후 '안보환경 대격변기 통일 공감대 확산 방안'을 주제로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또 통일 공감대 확산 방안과 2025년 활동사업 계획 등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특히 이날 회의에는 여주지역 거주 북한이탈주민 3명이 참석해 민주평통 활동방향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교환하며 의미를 더했다.

주요 논의 사항으로는 △통일교육 프로그램의 현대화(디지털화) 및 다양화(세대별, 체험형) △청년참여 프로젝트 지원 강화 △통일비전의 구체화(정치, 사회, 경제적 측면 등) △국제 교류 활성화 및 남북민간교류 정상화 등이 제시됐다.

이어 북한이탈주민과의 대화에서는 △북한이탈주민 대상 민주평통 활동 홍보 강화 △지속적인 멘토링 사업을 통한 심리정서적 지원 △디지털 및 컴퓨터 교육 지원 △취업 및 창업 지원 강화 등의 필요성이 논의됐다.

김영자 회장은 개회사에서 “우리 헌법에 명시된 자유민주적 평화 통일에 대해 대내외적으로 공감대를 확산하는 활동을 강화하고 시민과 함께 통일 문제를 배우고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내야한다”며 “이를 위해 지난해 활동의 성과를 이어 올해에도 청소년 통일교육 사업과 탈북민 정착 지원 사업, 대시민 평화 통일 의식 확산 사업을 더 성과적으로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다양한 계층과 세대가 함께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리 지역 여건에 맞는 실질적인 평화 실현을 위한 사업 방안을 고민하고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뜻깊은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주=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 정기회의 개최…통일 공감대 확산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