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달서구, 2025년 봄, '달서희망인문극장' 이 찾아옵니다


18일 개그맨 김영철 강연으로 시작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오는 18일부터 저명한 강사들과 함께 총 6회에 걸쳐 ‘2025 달서희망인문극장’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첫 강연은 18일 개그맨 김영철이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방송, 스탠드업 코미디, 영어 공부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해 온 그의 경험을 바탕으로,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과 도전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2025년 봄 '달서희망인문극장' 홍보 포스터 [사진=달서구청]

이어 4월 29일에는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가 ‘물리학이 우주와 인간에 대해 알려준 것’을 주제로 강연한다. 어려운 물리학을 쉽고 흥미롭게 풀어내는 것으로 유명한 김 교수는, 물리학이 인간과 우주를 어떻게 설명하는지, 그리고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통찰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6월에는 평생학습도시 20주년을 기념해 평생학습관 개관과 함께 방송인 신애라 특강이 예정돼 있고 하반기에는 직장인을 위한 야간‘퇴근길 인문학 강연’도 운영한다. 또 모든 강연에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통역사를 배치해 누구나 함께할 수 있도록 했다.

구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달서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희망인문극장이 지역 주민들에게 인문학적 통찰과 영감을 주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서구, 2025년 봄, '달서희망인문극장' 이 찾아옵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