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진청자축제, 강진 사랑상품권 10억 결제 ‘기록 경신’


전년대비 결제액 2.3배 증가

[아이뉴스24 이은경 기자] 제53회 강진 청자축제가 10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축제 기간 모바일 착 강진사랑상품권 결제액이 약 10억원을 기록하며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올해 강진 청자축제 모바일 상품권 결제액은 작년 축제 결제액 4억2,000만원 대비 2.3배 증가했다.

전남 강진군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한 군민이 모바일 착 강진사랑상품권을 이용해 결제를 하고 있다. [사진=강진군]

축제 기간중 모바일상품권 구매한도나 할인율 상향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모바일 상품권 결제액이 큰 폭으로 증가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실적을 낼 수 있었던 것은 ‘강진 누구나 반값여행’ 정책의 효과로 분석된다.

강진을 여행하면서 쓴 비용의 50%를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으로 돌려주는 정책은 외부 관광객들이 부담없이 강진을 방문할 수 있게 했으며 자연스럽게 소비로 이어졌다.

군 모바일 착 가맹점수는 1,500여 개소이며, 회원수는 4만2,300여 명으로 모바일 결제를 선호하는 소비자층이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착 강진사랑상품권 가맹점을 대폭 확대하고자 직접 상가를 방문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진=이은경 기자(cc10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진청자축제, 강진 사랑상품권 10억 결제 ‘기록 경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