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북자치경찰위원회, 대학생 앰버서더 4기 모집


MZ세대와 함께하는 자치경찰 홍보...3월 21일까지 신청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는 대구·경북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24일부터 3월 21일까지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4기'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21년 자치경찰제 시행 이후 도민 인지도 향상을 위해 2022년부터 시작됐다. 앰버서더는 MZ세대의 아이디어를 활용해 경북자치경찰 정책과 활동을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경북자치경찰위원회 대학생 앰버서더 4기 모집 포스터. [사진=경북도청]

지원 자격은 자치경찰에 관심이 있거나 홍보활동에 적극적인 대구·경북 지역 대학교 재학생이다. 개인 또는 팀(최대 4명)으로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경북자치경찰위원회 또는 경상북도 누리집에서 지원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앰버서더는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활동하며, 취재활동비, 우수활동팀 표창 및 시상, 수료증 등의 혜택을 받는다.

경북자치경찰위원회 대학생 앰버서더 3기 해단식 모습. [사진=경북도청]

지난 3기 앰버서더는 7개 대학 23팀 58명으로 구성돼 △자치경찰 홍보 △교통사고 예방 △청소년 마약·도박 범죄 근절 △디지털성범죄 예방 등 총 382건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며 SNS,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도민과 소통했다.

손순혁 자치경찰위원장은 "자치경찰제 발전을 위해 도민 관심과 소통이 중요하다"며 "앰버서더 활동과 찾아가는 자치경찰 토크콘서트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자치경찰위원회, 대학생 앰버서더 4기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