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북도의회 초우회 따듯한 사랑 나눔의 실천


지역사회 밝히는 태양광 벽부등 부착 봉사활동 전개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의회 초선의원 모임인 초우회(회장 박규탁)는 20일 경상북도개발공사,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함께 포항시 오천읍 세계1리 마을에서 태양광 벽부등 부착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에는 초우회 회원을 비롯해 이춘우 도의회 운영위원장, 경상북도개발공사 및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직원, 오천읍 이장협의회 등 지역 주민들이 참여했다.

20일 초우회가 경상북도개발공사,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함께 포항시 오천읍 세계1리 마을에서 태양광 벽부등 부착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경북도의회 초우회]

봉사단은 노후주택 밀집 지역, 어두운 골목, 독거노인 가정을 우선 대상으로 벽부등을 설치하며, 야간 보행 안전이 취약한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박규탁 초우회장, 김진엽 수석부회장, 최병근, 김대진, 차주식, 연규식, 손희권, 정경민 의원 등 초우회 임원 및 회원들과 지역구 의원인 김희수 의원도 현장에 함께해 직접 벽부등을 부착하고, 제품 사용법과 유지관리 방법을 안내하며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천읍 한 주민은 "밤길이 어두워 불안했는데, 덕분에 안전하게 다닐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규탁 초우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 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엽 의원은 "작은 빛이지만 주민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개발공사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이번 봉사활동에 필요한 태양광 벽부등을 지원하고, 지역 경로당에 생필품을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도의회 초우회 따듯한 사랑 나눔의 실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