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주 구좌어린이합창단, 피렌체 국제합창대회 참가


창작 뮤지컬 ‘우리 할머니 순자의 해녀 일기’ 공연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시 구좌읍은 지난 11일부터 19일까지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열리는 국제합창대회에 구좌 어린이합창단이 참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좌어린이합창단 '피렌체 국제합창대회' 참가 안내 포스터 [사진=제주시]

구좌읍 관내 초·중학생 40명으로 구성된 구좌어린이합창단은 매년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며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최규현 지휘자, 김민정 반주자, 김수정 트레이너와 합창단원 25명이 참가하고 있다. 졸업생 3명도 함께 참가해 더욱 뜻깊은 무대를 만들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선보이는 곡은 제주 해녀의 삶을 주제로 한 창작 뮤지컬 ‘우리 할머니 순자의 해녀 일기'로 제주 문화의 아름다움과 독특함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우리 할머니 순자의 해녀 일기'는 구좌 해바라기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그린 마을 이야기 그림책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제주 해녀들의 삶과 꿈, 그리고 제주 4.3사건의 아픔을 담아냈다.

이번 공연을 통해 제주의 문화 예술을 널리 알리고, 제주 어린이들의 예술적 꿈이 세계로 뻗어 나갈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석봉 제주시 구좌읍장은 "구좌 어린이들의 이번 대회를 통해 넓은 세계를 경험하고, 꿈과 소망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제주 문화의 가치를 세계인들에게 전파하여 제주를 세계에 알리는 문화 전도사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 구좌어린이합창단, 피렌체 국제합창대회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