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무신사는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입한 고객을 위해 후기 작성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무신사는 오프라인 스토어 후기 적립금을 제공한다. [사진=무신사]](https://image.inews24.com/v1/8c0eb12276ab6a.jpg)
무신사는 모든 회원이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한 상품에 대한 후기를 앱에서 직접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신설할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구입할 때 등록한 회원 정보를 바탕으로 '마이 페이지'에서 자유롭게 후기를 남길 수 있는 시스템이다.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한 후에 작성 가능한 후기의 종류는 △일반 후기 △한달 후기 △스타일·뷰티 후기(일부 상품 제외) 등 총 3가지로 온라인과 동일하다. 무신사 회원이라면 상품 가격과 상관 없이 모든 후기를 쓸 수 있다.
후기 작성이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은 △무신사 스토어 홍대 △무신사 스토어 대구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등 편집샵 3곳이다.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가 전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19개 오프라인 스토어도 해당된다.
무신사는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오프라인 구매 상품에 대해 첫 번째로 작성한 후기 적립금으로 5000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신사 후기는 고객들이 상품을 구입할 때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체중, 신장 등의 필터를 적용해 자신과 체형이 유사한 다른 고객의 핏과 스타일링 등을 참고하는 것이다. 지난해 기준 지난 1년 동안 무신사에 등록된 고객 후기는 1500만개 이상으로, 월평균 128만개 수준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이 점차 늘어나는 과정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쇼핑 경험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프라인 후기 작성 기능을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