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센터, 새 학기 2월 프로그램 마련


진로·학습·진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아이뉴스24 유나경 기자] 경북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센터는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해 2월부터 다양한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새 학기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가 진로와 학습 설계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내달 1일부터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받는다.

2월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사진=포항시청]

또한 학부모와 학생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학부모를 위한 아카데미와 학생 맞춤형 진로 체험프로그램은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학부모 아카데미는 오는 2월 14일과 1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포항꿈트리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아카데미의 주제는 '자녀를 위한 새학기 진로·진학 준비 로드맵'으로 △2028 대입제도 대비 입시 전략 △희망 진로에 맞춘 새학기 설계 △수시 및 정시 대비 대입 지도 △고교학점제 대비 주요 교과 선택 전략 등이다.

지역 내 학부모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자녀의 진학 및 진로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2월 15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포항꿈트리센터 회의실에서 열리는 '토요미래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아로마 테라피스트에 대한 직업 이해와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상생의 손 캔들 제작 실습도 할 수 있다.

또한 2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창의융합 프로그램'으로 애플 앱 개발 언어인 Swift 기초 학습과 함께 '애플 스위프트 스튜던트 챌린지' 프로그램 소개가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이 최신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2월 11일부터 3월 8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P큐브 학습멘토링 프로그램은 대학생 멘토가 참여해 학생들이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온라인 학습 멘토링과 오프라인 캠프(3월 8일), 학부모 대상 온라인 강의가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방식으로 학습 지원이 이뤄진다.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이러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보다 명확히 하고 학부모들이 자녀의 진로를 지원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포항시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대구=유나경 기자(ynk8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센터, 새 학기 2월 프로그램 마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