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수성아트피아, ‘우리마을 생명지킴이 안전기관’ 지정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수성아트피아(관장 박동용)는 대구소방안전본부로부터 ‘우리마을 생명지킴이 안전기관’으로 지정돼 인증패를 수여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우리마을 생명지킴이 안전기관’은 대구소방안전본부가 지역사회의 안전의식 함양과 응급상황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운영하는 인증제도이다.

대구소방안전본부의 ‘우리마을 생명지킴이 안전기관’ 인증패 수여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성구]

대구소방안전본부는 공공기관과 다중이용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과 응급처치 교육을 시행하고, 평가를 통해 교육 이수율 80% 이상 달성한 기관에 인증 자격을 부여한다.

지난해 12월, 17명의 현장 근무 직원이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응급처치 교육을 성공적으로 이수했다.

수성아트피아는 대구수성소방서와 협력해 매년 정기적인 소방안전 교육과 합동훈련을 실시하며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유도와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오고 있다.

수성아트피아 직원들이 응급처치교육을 이수하고 있다. [사진=수성구]

박동용 수성아트피아 관장은 “수성아트피아를 찾는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누구나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안전한 문화예술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수성아트피아는 2025년 상반기 중 전 직원 대상 소방교육을 실시하고, 분기별 자체 응급처치 교육을 시행하는 등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수성아트피아, ‘우리마을 생명지킴이 안전기관’ 지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