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I 추천 쇼핑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출시


개인화 상품 추천 기술 고도화해 적용…"초개인화 AI 쇼핑 경험 확대"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는 인공지능(AI) 기반 맞춤 쇼핑 추천 기능을 고도화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개인별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해 상품 뿐 아니라 혜택과 프로모션, 쇼핑 관련 콘텐츠까지 추천·전시하는 '초개인화' AI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진=네이버]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네이버의 자체 개인화 상품 추천 기술인 '에이아이템즈(AiTEMS)'의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초개인화 추천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 AI 추천 서비스는 선호할 만한 상품에 중점을 뒀지만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혜택과 프로모션 데이터, 쇼핑 관련 콘텐츠, 인기 트렌드 정보까지 추천 범위를 넓혔다.

예를 들어 스포츠를 좋아하는 이용자는 최근 유행하는 운동화, 트레이닝복, 단백질 음료 같은 연관 상품 추천 뿐 아니라 특가 라이브를 운영하는 판매자와 쿠폰·프로모션 정보, 멤버십 적립 혜택이 자동 반영된 최적 가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끊임없는 추천을 제공하는 AI 발견피드 △관심사가 반영된 개인화 상품 검색 결과 △반응형 상품 추천 기능과 큐레이션 탭 도입 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안에서 다양한 발견형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네이버는 네이버플로스 스토어를 통해 소규모 사업자의 판매 기회가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9월 AI 추천 서비스 '포유판'의 구매 전환율(상품을 클릭한 고객 대비 구매한 고객 비율)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증가했다.

네이버는 이용자의 쇼핑 목적과 취향에 따라 네이버 쇼핑에서 개성 있는 상품이 잘 매칭될 수 있도록 네이버의 쇼핑 서비스를 두 방향으로 확장한다. 상품 스펙을 중심으로 검색∙비교하는 쇼핑 사용성은 보다 개선된 카탈로그 기능을 적용한 '네이버 가격비교' 서비스로 재단장해 대응한다. 여러 곳에 흩어져 있던 AI 추천 쇼핑 경험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통해 전면 확대한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한 단계 더 고도화된 AI 기술을 적용한 초개인화 커머스(상거래)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이용자는 나에게 딱 맞는 AI 추천 쇼핑 경험을 누리고 판매자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기술 집약적 AI 커머스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AI 추천 쇼핑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