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재명, 신임 비서실장 '이해식' 임명…수석대변인은 '조승래'


"이해식, 행정경험·공보 전문성으로 소통 능력 발휘 기대"
"조승래, 논리 정연한 논평·공보기획 적임자"

inews24

[아이뉴스24 김주훈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대표가 18일 비서실장으로 이해식 수석대변인을 임명했다. 공석이 된 수석대변인에는 조승래 의원이 임명됐다.

이 대표는 이날 이 의원(재선)을 비서실장으로 임명했다고 민주당 공보국은 언론 공지를 통해 전했다.

이 의원은 '이재명 1기 지도부'에서 수석대변인으로 활동한 바 있다.

이 대표는 이 의원이 강동구청장 3선을 연임하고, 수석대변인으로 활동한 이력을 들어 "행정 경험과 공보 전문성을 바탕으로 각계각층의 다양한 여론 수렴을 통해 소통 능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2022년 12월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집무실에서 아이뉴스24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2022년 12월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집무실에서 아이뉴스24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 대표는 당 전략기획위원장과 정책위 선임 부의장을 역임한 조승래 의원을 수석대변인으로 임명했다.

이 대표는 "논리정연한 논평과 공보 기획의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앞서 당대표 연임에 성공한 이 대표는 기자간담회에서 "(계파·지역) 안배 측면도 고려해야 하지만 역량 중심으로 인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본다"고 밝힌 바 있다.

이 대표는 오는 19일 새로운 지도부와 함께 현충원 참배를 마친 후, 첫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한다.

/김주훈 기자(jhkim@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명, 신임 비서실장 '이해식' 임명…수석대변인은 '조승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