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13만명"…무신사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 '인기 실감'


서울·부산 등 12곳 한달간…플래그십 스토어 2곳 합치면 120만명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무신사는 지난 6월 한 달간 무신사스탠다드의 오프라인 매장을 다녀간 방문객이 113만명으로 집계됐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서울·경기·대구·부산 등 전체 12개 매장 월간 방문객을 모두 합친 것으로 전년 동월과 비교하면 약 6.5배 증가한 규모다.

유통업계 최초로 '타임빌라스 수원'에 입점한 '무신사 스탠다드' [사진=아이뉴스24 포토DB]
유통업계 최초로 '타임빌라스 수원'에 입점한 '무신사 스탠다드' [사진=아이뉴스24 포토DB]

무신사스탠다드는 지난 2021년 5월 서울 홍대입구 인근에 1호 매장을 개점한 이후 계속 매장 수를 늘리고 있다. 현재 서울과 경기, 대구, 부산 등 전국 12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여기에 무신사 입점 브랜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토어 대구'와 '무신사 스토어 홍대'까지 합칠 경우, 6월 기준 방문객은 120만명 이상에 달한다.

무신사의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객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스토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크루 임직원에 대한 채용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오프라인 매장에 근무하는 인력은 풀타임과 파트타이머를 합쳐서 500여 명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 수가 점차 늘어나면서 현장에서 근무하며 고객과 소통하는 크루들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113만명"…무신사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 '인기 실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