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D현대인프라코어, 2분기 영업익 815억원…전년대비 49.7%↓


향후 금리 인하, 인프라 개발 확대 등 건설기계 수요 회복 기대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HD현대인프라코어의 올해 2분기 실적이 글로벌 건설기계 시장의 긴축 영향 등으로 인해 하락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 CI. [사진=HD현대사이트솔루션 제공]
HD현대인프라코어 CI. [사진=HD현대사이트솔루션 제공]

HD현대인프라코어는 22일 올해 2분기 매출 1조 1082억원과 영업이익 815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7%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49.7% 줄었다.

사업 부문별로는 건설기계 사업 부문의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대비 감소했다. 매출은 지난해 높은 기저효과와 선진·신흥시장의 위축으로 전년 대비 22% 감소한 7863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매출 감소 영향과 물류비 증가 등으로 308억원을 기록했다.

엔진 사업 부문은 산업용·방산용 엔진과 더불어 소재 부품 등의 성장으로 견조한 실적을 이어갔다. 매출은 전년 대비 7% 증가한 3219억원, 영업이익은 10% 증가한 507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15.8%를 유지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하반기부터 북미를 비롯한 선진시장 금리 인하와 인프라 투자 확대, 리쇼어링(해외 진출 기업의 국내 복귀) 정책 등이 본격화되면 시장이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또 향후 전력 수요와 건설 인프라 투자 확대에 따라 발전기용 엔진 수요가 증대되고, 방산용 엔진 매출이 본격화되면 엔진 사업 부문의 매출과 수익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봤다.

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연말께 인프라 투자 확대 등 건설기계 수요 회복 전망에 발맞춰 신모델 출시, 영업력 강화 등 근원적인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익성 제고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현대인프라코어, 2분기 영업익 815억원…전년대비 49.7%↓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