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평군,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교육' 참여자 모집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가평군이 지역 고유자원을 이용해 사업적 가치 창출과 지역문제 해결에 앞장설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교육’ 참여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로컬) 고유의 자연·문화를 중심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자를 말한다.

이러한 지역자원을 기반으로 한 청년 창업가 육성을 위해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을 오는 8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진행한다. 교육 대상은 예비 및 기창업 7년 이내의 청년(19세부터 39세) 창업가로, 총 15명을 선발해 운영한다.

전문교육기관 위탁을 통해 이루어지는 이번 교육은 사전 개별 1:1 진단을 통한 현황 파악을 시작으로 총 6회차의 기초·심화 교육과 1:1 심화 컨설팅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로컬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로부터 고객 및 시장의 중요성, 각종 로컬창업 사례를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아이템 구체화, 사업계획서 작성을 통해 로컬 크리에이터로서의 역량을 갖춰 나가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가평군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 기타 사항은 사업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2024년 가평군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교육 참여자 모집 홍보 웹 포스터 [사진=가평군]
2024년 가평군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교육 참여자 모집 홍보 웹 포스터 [사진=가평군]

/가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평군,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교육'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