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달성군, "풍수해·지진재해보험으로 안전을 가입하세요"


8가지 재해에 대비할 수 있는 풍수해 보험 적극 홍보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이 저렴한 보험료로 법정 8가지 자연재해로 인한 재산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 풍수해 보험 가입 홍보에 나섰다.

25일 달성군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7개의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풍수해보험은 주민 스스로가 재해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선진형 재난관리제도로 대설, 강풍, 태풍 등 자연재해에 따라 주택 등에 재산피해를 입었을 경우 총 보험료의 최대 100%까지 국가 및 지자체에서 보상하는 정책보험이다.

대구 달성군청 전경 [사진=달성군]
대구 달성군청 전경 [사진=달성군]

가입 대상은 주택(단독, 공동), 농․임업용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및 상가․공장(소상공인) 소유자고 주택 세입자도 가입이 가능하다.

풍수해보험은 총 보험료의 최소 70%에서 최대 100%까지 국가 및 지자체가 지원하고 차상위계층의 경우에는 78%부터 100%까지,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에는 87%에서 100%까지 국가 및 지자체가 보험료를 부담한다.

개별가입을 원하는 군민은 풍수해보험을 운영하는 7개의 민영보험사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에 대비할 수 있는 풍수해·지진재해보험을 적극 가입하도록 홍보해 재난 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풍수해·지진재해보험으로 안전을 가입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