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송기섭 진천군수, 수도권내륙선 조기 착공 서명부 전달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진천군은 송기섭 군수가 24일 국토교통부에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조기 착공’ 염원이 담긴 11만 범국민 서명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송 군수는 이날 윤진환 국토부 철도국장과의 만남에서 서명부를 전달하고, 박상우 국토부 장관을 만난 자리에선 최대 현안 사업인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가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재차 건의했다.

서명부 제출에 앞서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조기 착공을 위해 구성된 4개 시군 행정협의체(진천군, 청주시, 화성시, 안성시)는 지난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서명운동을 벌였다.

송기섭(오른쪽) 진천군수가 24일 윤진환 국토교통부 철도국장을 만나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조기 착공’ 염원이 담긴 서명부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진천군]
송기섭(오른쪽) 진천군수가 24일 윤진환 국토교통부 철도국장을 만나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조기 착공’ 염원이 담긴 서명부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진천군]

지난 2021년 8월 구성된 이 협의체는 송기섭 진천군수가 회장을 맡고 있다. 중앙부처 조기 착공 건의 등 활발한 활동으로 조기 착공에 힘을 모으고 있다.

이번 서명운동은 수도권내륙선의 조기 착공을 이뤄내고자 하는 지역민들의 열망으로 1개월간 수기 서명만 진행했음에도 불구, 11만738명이 참여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건설은 총연장 78.8km 노선을 신설하는 것이다. 약 2조2466억원을 투입해 동탄, 안성, 진천, 청주까지 연결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국토부는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을 이달까지 마무리하고, 용역 결과에 따라 예비타당성조사 신청 등 향후 절차를 밟을 계획이다.

/진천=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송기섭 진천군수, 수도권내륙선 조기 착공 서명부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