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하이마트,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ESG활동 실현 위한 3가지 핵심 이슈·추진 과제 선정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주요 ESG 경영활동과 주요 성과 등을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이미지.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이미지. [사진=롯데하이마트]

앞서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021년부터 지속가능경영을 고도화하고 고객·주주·임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비롯한 사회 구성원들과 원활하고 투명하게 소통하기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올해 보고서는 롯데하이마트의 새로운 경영전략에 맞춰 ESG 추진 전략과 성과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첫 구매부터 재구매까지 비교적 오랜 시간이 걸리는 가전의 특성을 고려해 상품 판매를 넘어 고객의 생애주기와 매칭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평생 케어·가전 라이프 판매 상담 전문 기업'으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경영전략에 맞춰 상품 판매, 사용, 폐기까지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좋은 상품', '물류 탄소 중립', '자원순환' 등 ESG 3가지 핵심 이슈를 선정했다.

'좋은 상품' 이슈를 실현하기 위해 △에너지고효율상품 확대 △중소파트너사 ESG 역량 지원 등에 나선다. 또 '물류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서는 △배송시스템 개선 △배송 차량 전기차 도입 등을 추진한다. 아울러 '자원순환' 실현을 위해서는 △수리 제품 사용주기 연장 △폐가전 회수 서비스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는 롯데하이마트의 새로운 핵심 전략 중 하나인 '하이마트 안심 케어'에 대한 설명을 '스페셜 리포트'를 통해 상세히 기재했다. 보고서는 ESG의 주요 영역인 '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대한 상세 내용을 챕터별로 구성했다. '환경'부문에서는 △환경 경영 추진 체계 △친환경 상품 운영 △폐가전 회수 시스템 등 자원순환을 위한 활동들을 다뤘다.

'사회' 부문에서는 △고객만족 경영전략 수립 △PB 품질 관리 강화 △공정거래 자율준수 활동 등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을 담았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 구성 및 운영 현황 △윤리 및 준법경영체계 등 지배구조 실천 내용을 서술했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지속가능성보고기준(GRI)', '지속가능성회계기준위원회(SASB)' 등 글로벌 기준을 준수해 작성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를 도입해 ESG 중대 이슈를 선정했다. 정상국 롯데하이마트 전략기획부문장은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이해관계자들과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소통을 위해 올해로 4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며 "회사의 경영전략과 방향을 함께 하는 ESG 경영전략 수립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과 주주의 미래 가치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하이마트,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