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전자랜드, 6월 여름 가전 판매량 전년 대비 증가 外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 전자랜드, 6월 여름 가전 판매량 전년 대비 증가

전자랜드가 올해 6월 에어컨, 선풍기 등 여름 가전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9일까지 여름 가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에어컨 판매 수량은 전년 대비 18% 증가하고, 선풍기·서큘레이터 판매 수량은 2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여름 가전을 교체하려는 수요가 예년보다 이른 시기에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된다.

[사진=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이에 전자랜드는 다채로운 여름 가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전국 직영점에서 100만원 이상의 에어컨을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과 15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선 '여름 가전 미리 장만' 세일을 전개해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행사 모델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10% 할인 쿠폰도 추가 지급한다.

◇ 쿠쿠홈시스, 때이른 더위 속 에어서큘레이터 판매량 급증

쿠쿠홈시스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에어서큘레이터 라인업을 강화하며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예년보다 여름 무더위가 빨리 찾아온 가운데 에어컨 대비 전력 소비량은 적으면서 선풍기보다 시원한 에어서큘레이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쿠쿠홈시스는 자난 3월 신제품 7종을 선보이며 에어서큘레이터 라인업을 재정비했다. 그 결과 출시 후 5월까지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0%, 특히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5월 한달간 판매량은 전월 대비 170%, 전년 동기 대비 60% 급증하는 성과를 거뒀다.

◇ HP, 중소⋅벤처⋅OEM 대상 고성능 AI PC 지원·컨설팅 프로젝트 공모

HP가 고성능 하드웨어 PC를 사용하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모델 개발에 최적인 고성능 워크스테이션과 함께 전문 컨설팅을 무상 제공하는 'HP 중소⋅벤처⋅OEM 하드웨어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사진=HP]
[사진=HP]

프로젝트 지원 대상은 자체 솔루션을 개발하고 고성능 하드웨어 PC가 필요한 기업으로, 오는 21일부터 7월 31일까지 신청서 모집 후 심사를 거쳐 8월 30일에 최종 업체 5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Z by HP' 제품을 일정 기간 무상으로 지원하며, 전문적인 하드웨어 및 솔루션 컨설팅도 지원한다. 이 외에도 24시간 고객지원 서비스,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솔루션, 제품 개발 전반에 걸친 HP만의 전문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바디프랜드, '팔콘 시리즈' 누적 매출 1000억원 달성

바디프랜드가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 시리즈'의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달성했다. '팔콘'은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탑재한 제품으로, 이번 성과는 바디프랜드가 지난해 9월 '팔콘'을 출시한 이후 약 8개월만의 성과다.

◇ 돌비, 국내 완성차 브랜드 최초로 제네시스에 '돌비 애트모스' 지원

돌비가 국내 완성차 브랜드 중 최초로 현대차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에 차세대 몰입형 음향 경험을 제공하는 '돌비 애트모스'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사진=돌비]
[사진=돌비]

'돌비 애트모스'는 2024년형 G90, G80, GV80, GV80 쿠페 및 GV70 등 총 5종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될 예정이다. 고객은 차량에서 멜론 또는 지니 뮤직을 통해 돌비 애트모스가 제공하는 선명하고 깊이 있는 공간음향으로 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된 GV70 부분변경 모델에는 세계 최초로 넷플릭스에 돌비 애트모스가 지원된다. 넷플릭스 내 영화, 시리즈 등 다양한 콘텐츠가 LG전자의 차량용 웹OS 컨텐츠 플랫폼(ACP)을 통해 지원돼 탑승객들은 차량 내에서도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제네시스는 GV70을 시작으로 추후 2024년형 G80, GV80, GV80쿠페 모델에서도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통해 해당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에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 코지마, 여름맞이 '썸머 헬시 페스타' 실시

코지마가 가심비 높은 혜택으로 건강한 여름나기를 준비할 수 있는 '썸머 헬시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코지마 온오프라인 전체 채널에서 주요 안마의자 구입 시 베스트셀러 진동 운동기 '비토'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카이저 더블 △카이저 시그니처 △뉴에라 △호프 △레전드 시그니처 △레전드 △더블모션 시그니처 △더블모션 월넛·오크 △더블모션 △킹덤 더블 등 안마의자 대표 모델 11종이다.

◇ 스마트카라, 5L 대용량 음식물처리기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770% 증가

스마트카라가 올해 대용량 제품의 인기 상승 영향으로 자사 '5L 대용량 음식물처리기'의 판매가 대폭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올해 대용량 제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L 대용량 음식물처리기'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1월~5월) 대비 77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에 비해 약 9배 상승한 수치다.

[사진=스마트카라]
[사진=스마트카라]

스마트카라는 음식물처리기에서도 대용량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움직임과 기존 제품으로는 처리하기 어려운 단단한 음식물까지 처리 가능한 신제품에 대한 관심이 맞물려 이 같은 판매량 상승이 나타난 것으로 분석했다. 앞서 스마트카라는 지난 2019년 '이노베이션' 출시 이후 5년 만에 5L 대용량 제품인 '블레이드X'를 출시했다.

◇ 에이서, 대원씨티에스와 노트북 제품군 국내 총판 계약 체결

에이서가 국내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IT 전문 토탈 솔루션 기업 '대원씨티에스'와 주요 노트북 제품군에 대해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에이서 주요 노트북 제품군에 대한 전략적 영업 활동과 마케팅 협력으로 국내 PC 시장에서 에이서의 입지를 넓혀갈 계획이다.

◇ 신일, 신제품 올인원 물걸레 로봇청소기 '로보웨디' 출시

신일전자가 올인원 물걸레 로봇청소기 '로보웨디'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물걸레 자동 세척 및 열풍 건조 시스템을 탑재해 세균 번식과 냄새를 방지한다. 또 탈착이 가능한 물걸레가 적용돼 180RPM의 회전 속도와 10N의 강한 압력으로 바닥의 이물질과 얼룩을 깔끔하게 청소한다.

[사진=신일전자]
[사진=신일전자]

아울러 신제품은 6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최대 4시간 연속 청소가 가능해 외출 시에도 방전 걱정이 없고, 2L 대용량 먼지 봉투와 자동 먼지 비움 시스템으로 위생적이고 편리하다.

◇ 세라젬, 올인원 뷰티 디바이스 '셀루닉 메디스파 프로' 선봬

세라젬이 집에서 전문적인 피부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뷰티 디바이스 '셀루닉 메디스파 프로'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고주파, 초음파 등 피부 건강을 위한 4가지 전문 기술을 탑재해 하나의 기기로 탄력, 각질 관리 등 폭넓은 스킨 케어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대형 터치 스크린을 적용해 케어 프로그램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유선 방식을 채용해 고출력을 구현하면서 샷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전국 130여개 웰카페 등 오프라인 매장과 셀루닉 공식몰을 통해 체험·구매할 수 있다. 세라젬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셀루닉 공식몰에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셀루닉 X 오셀라스 스파' 화장품 7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하만 'AKG', N 시리즈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헤드폰 2종 공개

하만 인터내셔널의 오디오 브랜드 'AKG'가 프리미엄 완전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AKG N5 하이브리드'와 프리미엄 무선 오버이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AKG N9 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

[사진=하만]
[사진=하만]

신제품 2종은 지난 2020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프리미엄 완전 무선 이어폰 'N400'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N 시리즈' 제품이다. 두 제품은 '트루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고해상도 오디오 인증을 받은 'AKG 레퍼런스 사운드'가 적용됐다. 공간 음향 기술로 몰입감 넘치는 청취 환경을 제공하며, 블루투스 5.3 및 2.4GHz USB-C 동글 연결을 지원한다. 가격은 N5 하이브리드 29만9000원, N9 하이브리드 42만9000원이다. 오는 21일부터 삼성닷컴과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전자랜드, 6월 여름 가전 판매량 전년 대비 증가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