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해시-인제대학교 박물관, '세계유산 대성동고분군 홍보 활성화' 업무 협약


[아이뉴스24 임승제 기자] 경상남도 김해시와 인제대학교 박물관은 지난 13일 김해시청에서 세계유산 김해 대성동고분군 홍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성동고분군은 전기 가야 핵심 고분군으로 가야의 성립부터 전개·정치·사회구조를 파악하는 데 독보적인 가치를 지닌다.

특히 중국·일본에서 수입한 다량의 유물이 출토돼 당시 동북아시아 각국의 교류실태를 보여주는 중요한 유적으로 이러한 인류 공동의 유적 가치를 인정받아 지난해 9월 24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지난 13일 경상남도 김해시청에서 김해시·인제대학교 박물관 관계자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김해시]
지난 13일 경상남도 김해시청에서 김해시·인제대학교 박물관 관계자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김해시]

두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세계유산 대성동고분군 체험·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세계유산 대성동고분군 홍보에 협력한다.

특히 하반기 대성동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1주년을 기념한 '안녕! 대성' 등 다양한 체험·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대성동고분군의 세계유산적 가치를 시민들에게 친근하고 알기 쉽게 전달한다.

김해시 문화관광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해 세계유산 대성동고분군을 시민들이 더욱 쉽고 즐겁게 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임승제 기자(isj20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해시-인제대학교 박물관, '세계유산 대성동고분군 홍보 활성화' 업무 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