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름철 인기 알바 모았다"…알바몬, '여름 알바 채용관' 오픈


워터파크·호텔·사무보조 등 알바 정보 제공…8월까지 운영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여름시즌 인기 아르바이트 자리를 소개하는 '여름 알바 채용관'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알바몬 '여름 알바 채용관 오픈' 안내 포스터. [사진=알바몬]
알바몬 '여름 알바 채용관 오픈' 안내 포스터. [사진=알바몬]

'여름 알바 채용관'은 여름철 아르바이트를 찾는 구직자들을 위한 알바 공고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여름은 대학생 방학 기간이 포함된 대표적인 아르바이트 성수기인 만큼 단기간 특화된 업직종에 해당하는 알바 공고도 찾아볼 수 있다.

채용관은 △워터파크 △호텔·리조트·숙박 △아이스크림·디저트 △사무보조 △입출고·물류 등 5개의 대표 인기 업종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또, △근무 지역 △근무 기간 △성별 등 세부항목 설정이 가능해 구직자들이 효율적으로 공고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알바몬 여름 알바 채용관은 알바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채용관은 여름 시즌이 종료되는 8월 말까지 수시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알바몬 관계자는 "지난해 알바몬 조사 결과 대학생 10명 중 8명이 여름 방학 알바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여름철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화 채용관을 통해 원하는 조건의 일자리를 빠르고 쉽게 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알바몬은 매년 대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여름방학 관공서 알바 채용관'도 운영 중이다. 전국의 각 관공서 아르바이트 공고에 대한 △접수일정 △마감일정 △근무조건 등을 한 눈에 보기 쉽게 제공한다. 관공서 알바 채용관은 상시 업데이트를 지속하며 모든 공고가 마감될 때까지 운영된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름철 인기 알바 모았다"…알바몬, '여름 알바 채용관'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