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공학한림원, HD현대중공업 찾아 최신 조선기술 살펴


선박 건조·대형엔진 생산 현장 견학, 최신 기술 세미나 진행
이상균 사장에 산업기술 발전·국위 선양 공로 감사패 전달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HD현대중공업은 13일 한국공학한림원(공학한림원) 회원들이 울산 본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한국공학한림원 회원들이 13일 HD현대중공업 울산 본사를 방문해 손을 흔들고 있다. [사진=HD현대중공업 제공.]
한국공학한림원 회원들이 13일 HD현대중공업 울산 본사를 방문해 손을 흔들고 있다. [사진=HD현대중공업 제공.]

이날 김기남 공학한림원 회장과 공학한림원 회원 70여 명은 우리나라 조선산업 기술의 발전상을 확인하고 최신 기술정보 교류를 위해 HD현대중공업을 찾았다.

공학한림원은 우수 공학기술인을 발굴하고 공학기술과 관련된 학술연구와 지원사업을 수행함으로써 공학기술개발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학술 연구기관이다. 학계, 산업계 등에서 공학과 기술 발전에 현저한 공적을 세운 공학기술인들을 회원으로 선출한다. 매년 국내 주요 산업체를 방문해 기술 교류를 하며, 올해는 HD현대중공업 울산 본사와 SK이노베이션 울산콤플렉스(CLX)를 방문했다.

이날 공학한림원 회원들은 HD현대중공업의 선박 건조와 대형엔진 생산 현장을 견학했다. 또 종합연구동에서 HD현대중공업 선박해양연구소와 최신 조선 기술에 대한 세미나를 가졌다. 공학한림원은 이상균 HD현대중공업 사장에게 우리나라 산업기술 발전과 국위 선양에 힘쓴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학한림원, HD현대중공업 찾아 최신 조선기술 살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