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영덕군·한국소비자원,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 개최


국내 굴지 기업들과 소비자 피해 교육과 제품 무상 점검·수리 지원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영덕군과 한국소비자원은 12일 경상북도,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와 병곡면에서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20개 협업 기관이 참여해 교육, 이동 상담 등의 소비자 피해 예방 활동과 자동차, 가전제품 무상점검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12일 영덕군·한국소비자원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영덕군청]
12일 영덕군·한국소비자원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영덕군청]

영덕농협 병곡지점은 고령자의 현명한 소비생활을 위한 교육을 시행하고, 지역 어르신 114명에게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촬영 행사도 진행했다.

대구·경북지역의 시니어소비자지킴이가 전문 강사로 나서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을 시행했다.

국내 자동차 5개 회사가 주민들을 위한 차량 무상점검을, 국내 주요 회사가 주민들의 생활에 밀착된 가전제품을 무상점검하고 수리를 지원했다.

한국소비자원 윤수현 원장은 "이번 행사가 영덕군 어르신들의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지방 소비자의 권익증진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지방의 어르신들이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실현하는 데 어려움이 있음을 언급하며, "한국소비자원과 여러 기관, 단체가 어르신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제품을 점검, 수리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전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덕군·한국소비자원,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