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시큐브, 얼굴인식 솔루션 금융결제원 성능평가 획득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시큐브는 얼굴인식 솔루션 '시큐브 페이스Q인증'이 금융결제원의 바이오정보 분산관리업무 성능평가에 합격했다고 12일 밝혔다.

시큐브 CI. [사진=시큐브]
시큐브 CI. [사진=시큐브]

금융결제원의 바이오정보 분산관리업무 성능평가는 바이오정보 분할 적합성, 호환적합성, 거래적합성을 시험하는 분산관리 적합성 시험과 바이오인증 성능시험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를 통해 생체인증 관련 민감한 바이오정보를 안전하게 분산관리하고 인증 및 전자거래에 이용할 수 있는 기술임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다.

홍기융 시큐브 회장은 “이 바이오정보 분산관리에 대한 기술은 국제표준(ISO 19092:2023)에 포함된 것"이라며 "얼굴인식 솔루션 FaceQ인증과 생체수기서명인증 솔루션 SecuSign을 토대로 신체특징 기반과 행동특징 기반을 융합해 인증의 고도화 및 편리성 강화를 실현한 멀티모달 생체인증 솔루션을 해외 시장에 적극 소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서버보안 솔루션 Secuve TOS를 비롯해 특권계정관리, 접근통제, 명령어통제 및 행위감사, 랜섬웨어 공격 탐지·대응 등의 핵심 보안솔루션들과 멀티모달 생체인증 솔루션을 융합해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를 효과적으로 구축·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전자계약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시큐브, 얼굴인식 솔루션 금융결제원 성능평가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