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클라우드 기반 급여 솔루션 '메타페이', HR 데이터 시각화 기능 추가


인력 현황·평균 급여 등 HR 데이터 맞춤형 대시보드 생성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메타넷사스의 클라우드 기반 급여 솔루션 메타페이는 메타페이는 실시간으로 HR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이를 시각화하는 대시보드 기능 '페이롤 인사이트(Payroll Insight)' 기능을 추가했다.

메타페이 ‘페이롤 인사이트’ 대시보드 예시 화면. [사진=메타넷그룹]
메타페이 ‘페이롤 인사이트’ 대시보드 예시 화면. [사진=메타넷그룹]

메타페이의 ‘페이롤 인사이트’ 기능은 인력 현황, 평균 급여, 고정급 및 변동급 등 다양한 HR 데이터에 대한 맞춤형 대시보드를 생성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 3년 간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사용자는 비교·분석하고자 하는 정보를 선택해 엑셀 및 차트·그래프 이미지 형태로 확인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HR 및 경영 상황에 대한 중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경영진은 특정 연령 및 경력에 대한 인력 분포 상황을 파악하고 비즈니스 필요에 따라 균형 잡힌 인력 배치를 실행할 수 있다. 또한 효율적인 인건비 예산 운영, 임직원이 만족할 수 있는 성과 보상 체계 구축, 이직률 감소 방안 마련 등에 대해 정확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또 복잡한 HR 데이터를 관리하며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고, 이를 시각화하는 업무를 자동화해 효율성을 높인다. 인사 담당자는 다운로드한 대시보드 파일을 회의자료나 보고서 등에 편리하게 활용하고 커뮤니케이션의 명확성을 높일 수 있다.

오준호 메타넷사스 상무는 "메타페이는 단순 급여 서비스를 넘어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디지털 혁신, 업무 부담 감소 및 비용 절감, 미래 인사이트 제공과 의사결정 지원 등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집중적으로 고도화하면서, 기업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클라우드 기반 급여 솔루션 '메타페이', HR 데이터 시각화 기능 추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